[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김영원 기자] 충주 주덕읍 대곡리에 위치한 보성파워텍이 소속 근로자가 선거확인증을 제출하면 특별 선거수당을 지급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보성파워텍(주)은 지난 2004년 제17대 대통령선거 국회의원선거 이후 소속직원 및 협력사 직원들의 선거 참여를 독려하기 위하여 근로자 본인과 세대원의 선거확인증을 회사로 제출하면 1인당 1만 원의 특별수당을 지급하고 있다.

기업에서 이런 특별한 제도를 마련하게 된 것은 개인의 권리와 의무를 중시하는 임도수 회장의 경영철학 덕분이다.

특히, 선거는 민주주의의 꽃이자, 국민들이 참정권을 행사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수단임에도 불구하고 매번 전국 투표율이 50~60% 수준에 머무는 것을 안타깝게 여겨 기업 소속 임직원이라도 권리를 적극 행사하자는 취지에서 선거수당을 지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 결과 2017년 치러진 19대 대통령선거에서는 임직원 투표율 95%로 전국 투표율(77.2%)보다 17.8%가 높았으며, 2018년 지방선거에서는 전국 투표율(60.2%) 대비 무려 33.8%나 높은 94%를 달성하기도 했다.

임도수 회장은 “투표는 주권을 가진 국민으로서 당연히 행사해야 하는 권리이며 기업은 이를 반드시 보장해야 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보성파워텍(주) 정 모 직원은 “개인의 권리 행사도 보장하고 수당도 지급하는 회사에 근무하고 있다는 사실이 자랑스럽다”며, “오는 4월 15일에 치러지는 국회의원선거에도 꼭 참여하여 투표권을 행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성파워텍(주)은 충주시 주덕읍 대곡리에서 전력산업분야 핵심 기자재와 신재생에너지 사업분야를 중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우량기업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