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랩, 영어 말하기 시험 ‘SPA’ 과목 개설
상태바
시원스쿨랩, 영어 말하기 시험 ‘SPA’ 과목 개설
  • 김용호 기자
  • 승인 2020.04.10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원스쿨랩]
[사진=시원스쿨랩]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시원스쿨(대표 양홍걸)의 프리미엄 시험영어 인강 브랜드 시원스쿨랩(LAB)이 영어 말하기 시험 SPA 과목을 개설하고 ‘시원스쿨 SPA 7일 완성’ 교재와 강의를 1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S.P.A.(Speaking Proficiency Assessment)는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종합적인 영어 활용 능력을 평가하는 대면 인터뷰 방식의 시험으로, 발음, 청취력, 어휘, 문장 구성, 언어 능력 등을 평가한다. 으리나라에서는 현대자동차그룹이 입사 및 승진을 위해 반드시 응시하도록 하고 있다.

인강 ‘시원스쿨SPA 7일 완성’은 시험의 구성 및 채점 기준 등 개요부터 각 평가 영역의 비중에 따른 효과적인 학습 전략을 제시해 학생들이 자주 출제되는 질문 유형을 파악하고, 목표 등급별 모범 답안을 학습한 뒤 나만의 답변으로 응용하는 연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시원스쿨 SPA’ 교재는 단기간에 35점부터 50점 이상까지 한 권으로 끝낼 수 있도록 한 전략서로, 최신 기출 트렌드를 반영한 실전 모의고사 2회분을 수록했다. 부록으로는 ‘시험장에 들고 가는 파트별 핵심 정리’가 제공한다.

강의는 책의 저자이자 현대자동차그룹사 SPA 및 영어회화 강사 출신의 송지원 강사가 담당한다. 송 강사는 다년간 미국에 거주하며 UCLA 졸업 후 다양한 스피킹 강의 경력을 쌓고, 현재 시원스쿨랩 오픽, SPA 대표강사로 활동 중이다.

시원스쿨랩은 SPA 과목 개설 기념으로 수강 시 △시원스쿨 SPA 도서 10% 할인 △수강기간 두 배(총 60일) △시험장에 들고 가는 주제별 필수 패턴 족보 파일 △7일/14일 스터디플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시원스쿨랩 관계자는 “SPA 시험은 대중에게 공개된 시험이 아니기 때문에 콘텐츠 제작 시 시험의 최신 경향 파악을 위해 시험 경험이 중요하다”며 “송지원 강사의 노하우가 담긴 인강과 교재가 말하기의 기본을 익히고 단기간에 레벨 4에 해당하는 35점 이상의 점수를 달성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