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장신상 후보(좌측), 미래통합당 박명서 후보
더불어민주당 장신상 후보(좌측), 미래통합당 박명서 후보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4·15총선과 함께 치러지는 강원 횡성군수 보궐선거를 5일 앞두고 오차범위 내에서 접전을 벌이고 있는 후보 간 신경전이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장신상 후보는 10일 “미래통합당 후보 캠프의 네거티브가 도를 넘어도 한참 넘었다”며 “비양심적인 선거운동을 멈추고 화합을 염원하는 군민의 뜻을 존중해 정정당당하게 선거에 임해 달라”고 촉구했다.

장 후보는 “유세와 SNS를 통해 지속해서 네거티브 하지 않겠다면서 실제로는 확인되지 않은 허위사실과 비방을 계속하고 있다”며 “여론조사 결과가 불리하게 나온 뒤에는 봉합되기 어려울 만큼 혼탁한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전임군수의 뇌물죄 판결로 발생한 8억여 원의 횡성군 비용으로 치러지는 보궐선거에서 막무가내로 네거티브하는 것은 횡성군민을 기만하는 비양심적인 행위”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사람들을 단순 전달자를 포함해 모두 선관위 신고하고 경찰에 고발했다”며 “더는 분열을 노골적으로 조장하는 이런 행위는 횡성군 미래를 위해 단호하게 처벌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9일 미래통합당 박명서 후보는 “전국이 코로나19로 학생들이 등교하지 못하는 초비상 사태에 장신상 후보는 정부 지침까지 어겨가며 학교에 들어가 사진을 찍어 선거에 이용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박 후보는 “횡성중학교만 졸업한 장 후보는 중·고교 동문회가 통합된 것을 교묘히 이용해 횡성고까지 나온 것처럼 속여 동문회를 기만하고 있다”며 “학연을 내세워 지역분열을 조장하는 비양심적 선거운동을 즉각 중단하라”고 주장했다.

그는 “온갖 유언비어와 학연, 지연을 앞세워 지역갈등을 조장하는 선거운동이 활개를 치고 있다”며 “어디에서 태어났든, 어디에서 학교에 다녔던 횡성에서 사는 사람들은 횡성이라는 이름으로 하나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지난달 말 관련 지침을 통해 학교의 외부인 출입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불가피한 경우 증상이 없어야 방문 허가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장 후보 측은 학교 출입과 관련해 “성명서 내용 등을 파악한 후 협의를 거쳐 공식 입장을 내놓겠다”고 답했다.

한편 강원지역 4개 신문‧방송사가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에 의뢰해 지난 8일 발표한 여론조사에서 장신상 후보가 48.0%의 지지를 받아 박명서 후보(40.0%)보다 8.0%p 앞섰다. 이는 오차범위(±4.4%포인) 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