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원의 한전산업개발 대표이사. [사진=한전산업개발]
홍원의 한전산업개발 대표이사. [사진=한전산업개발]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한전산업개발은 10일 창립 30주년을 맞아 온라인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홍원의 한전산업 대표이사는 기념사에서 “지난 30년간 회사가 이룩한 성과를 잠시 뒤로 한 채, 이제는 새롭게 맞이할 30년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적극적인 R&D 투자를 약속하는 한편 에너지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춘 신사업 창출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최근 국내·외 전력에너지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사업 환경의 불확실성이 점차 커지는 가운데, 한전산업은 신규 화력발전 O&M(운영·관리) 사업과 에너지저장장치(ESS) 보급사업 분야에서의 적극적인 사업 수주를 바탕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2014년부터 6개년 연속 연매출 3000억원을 달성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한전산업은 터빈과 보일러 등 화력발전소 주설비 정비사업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관련 기술개발에 만전을 기하는 동시에, LNG복합화력발전소 O&M 사업 수주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또한 전기와 가스, 수도 분야 전체를 아우르는 원격검침(AMI) 사업의 확대,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고도화를 바탕으로 미래 에너지사업의 내실을 다지겠다는 계획이다.

홍 대표이사는 “정부 에너지 전환 정책과 안전한 노동환경, 그리고 신규 사업 발굴 등 회사가 마주한 과제가 산적해있지만 모두 지혜를 모은다면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임직원 모두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좋은 직장,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국민으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기업으로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한전산업개발은 1990년 창립, 국내 화력발전소 연료·환경설비 운전 및 정비 사업과 전기계기검침사업을 수행하며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은 물론 국민 편익증진에 기여해온 에너지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또한 에너지 분야에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적용한 원격검침(AMI), 그리고 태양광과 ESS를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추진하며 에너지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나가고 있다.

한편 이날 한전산업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창립 기념행사를 진행하지 않고 창립기념사를 임직원과 온라인상에서 공유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