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드론' 활용, 주말 불법소각 기동단속
상태바
'산림드론' 활용, 주말 불법소각 기동단속
중부산림청, 주말 11일과 12일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 불법소각 기동단속 '드론산불감시단' 시행
  • 박희송 기자
  • 승인 2020.04.1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지방산림청은 최근 관할지역에 건조주의보가 지속됨에 따라 대형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11일과 12일 주말 이틀 동안 중부산림청 '드론산불감시단'을 포함한 직원 60여명을 총동원한 기동단속반을 편성, 오전 11시부터 밤 8시까지 기동단속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은 산불감시단이 드론을 활용해 산불감시를 하고 있다.  [사진=중부지방산림청]
중부지방산림청은 최근 관할지역에 건조주의보가 지속됨에 따라 대형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11일과 12일 주말 이틀 동안 중부산림청 '드론산불감시단'을 포함한 직원 60여명을 총동원한 기동단속반을 편성, 오전 11시부터 밤 8시까지 기동단속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은 산불감시단이 드론을 활용해 산불감시를 하고 있다. [사진=중부지방산림청]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중부지방산림청(청장 김원수, 이하 중부산림청)은 최근 관할지역에 건조주의보가 지속됨에 따라 대형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11일과 12일 주말 이틀 동안 중부산림청 ‘드론산불감시단’을 포함한 직원 60여명을 총동원한 기동단속반을 편성, 오전 11시부터 밤 8시까지 기동단속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기동단속반은 산림 인접지역(산림으로부터 100m이내)에서의 논·밭두렁, 쓰레기, 영농폐기물 소각 등의 행위에 대해 집중 단속한다.

‘드론산불감시단’은 드론을 활용, 산불취약지역·산림 인접지역의 사각지대까지 감시할 예정이다.

한편 산림보호법 제34조를 위반해 산림 또는 산림인접지역에서 불을 피우거나 불을 가지고 들어가면 최고 5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김원수 중부산림청장은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상황으로, 대면 단속이 어려운 만큼 산림드론을 이용한 단속을 시행할 예정”이라며 “봄철 대형 산불기간 건조한 날씨로 산불 위험성이 높아지는 만큼 작은 불씨 관리에도 각별한 주의를 가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