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귀근 고흥군수,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주재
상태바
송귀근 고흥군수,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주재
상반기 2853억 집행해 100% 목표 조기 달성 계획
  • 송덕만 기자
  • 승인 2020.04.1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전남 고흥군이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역경제 활력을 위해 더욱 속도감 있는 업무 일처리로 강력한 재정집행에 적극 나섰다.

전남 고흥군은 10일 송귀근 군수 주재로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고흥군청]
전남 고흥군은 10일 송귀근 군수 주재로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고흥군청]

고흥군은 10일 군청 흥양홀에서 송귀근 군수 주재로 부군수를 비롯한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5억원 이상 국도비 보조사업을 비롯한 대규모 자체사업에 대한 집행상황을 긴급 점검하고 향후 집행계획과 집행실적 제고방안 중심으로 중점 논의됐다.

특히, 집행 부진사업은 별도 관리를 통해 주기적 추진상황 점검과 함께 특단의 개선대책을 강구해 집행제고를 독려키로 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군민들에게 피부에 와 닿는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2/4분기 소비 투자 부문사업과 일자리사업에 중점적으로 집행해 재정집행의 실효성을 높여 나아가는데 모두가 뜻을 함께했다.

고흥군은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적극 활용 9대 지침 및 선금집행 특례 적용, 투자심사 및 토지보상 등 사전 행정절차를 신속히 마무리해 상반기 내 2853억원을 집행해 100% 목표를 조기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고흥군은 정부의 확장적 지방재정 신속집행과 연계해 코로나19 대응으로 감염병 예방 관련 예비비와 재난관리기금 및 최근 제1회 추경예산 등 124억원 긴급 재정을 투입해 군민들의 건강예방과 청정지역 유지에 온 힘을 쏟고 있다.

송귀근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선 강력한 재정집행과 소비 투자가 반드시 뒷받침 돼야 한다"고 말했다.

송 군수는 "코로나 19 확산 여파로 국가경제난 극복을 위해 정부예산 세출구조 조정에 착수한 만큼 당해연도내 국 도비로 지원받은 보조사업과 소비 투자분야 모든 예산에 대해선 보다 과감하게 신속히 예산 최대 집행해 줄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