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위생해충 포충기 설치[사진=영양군]
영양군 위생해충 포충기 설치[사진=영양군]

[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최근 기온이 급상승하면서 해충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해충 퇴치를 위한 발빠른 대응에 나서고자 11일 영양읍 취약지역 6개소에 위생해충 포충기를 설치한다.

군에 따르면 최근 기온 상승으로 위생 해충의 부화와 활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위생해충 포충기를 추가로 설치․가동하여 해충 확산 차단에 선제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이번 위생해충 포충기 설치는 모기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540만원을 들여 포충기 6대를 추가로 설치하였으며, 가로등에 설치된 포충기는 UV LED램프를 이용해 모기, 깔따구, 동양 하루살이, 날벌레 등을 유인해 퇴치하게 된다.

포집된 해충은 하단에 있는 팬이 고속으로 회전하면서 해충을 분쇄, 제거하는 원리로 작동되며, 현재 영양 관내에는 이번 설치 지역을 포함해 26대가 설치되어 있다.

영양군에서는 포충기를 이용한 물리적 방제는 물론 방역소독약품을 사용하는 화학적인 방법이 병행되면 여름철 방역에 큰 성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도창 군수는 “최근 기온이 올라가면서 해충의 부화와 활동이 많아지고 있어, 해충으로 인한 피해 최소화를 마련하여 추진 중”이라며 “군민들이 해충 증가로 생활에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