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진씨가 정규재 전 한국경제신문 주필이 운영하는 유트브 방송에 출연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펜앤드마이크 캡쳐]
차명진씨가 정규재 전 한국경제신문 주필이 운영하는 유트브 방송에 출연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펜앤드마이크 캡쳐]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세월호 관련 증오연설로 4·15 총선 도중 낙마하게 된 차명진씨가 방송토론회에 참가한 기자들이 관련 내용을 미래통합당 지도부에 흘렸다면서 막판 버티기에 나섰다.    

경기 부천갑 국회의원 후보로 방송토론회 녹화중 세월호 막말이 논란이 된 차명진씨는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를 눈엣가시처럼 생각하는 자들이 사실을 제대로 파악도 않고 또다시 막말 프레임을 씌워 매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차씨는 오히려 "저를 비난하는 기자들이 선관위 토론 내용을 방영되기도 훨씬 전에 어떻게 미리 알았는지 그 불법 행위를 규명하고 처벌해야 한다"고도 언급했다. 자신의 제명 조치를 선거 이후로 미루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그는 세월호 유가족을 겨냥 "세월호 사고를 이용해 죄 없는 박근혜 대통령, 황교안 대표를 주범으로 몰아 권력을 누리려는 자들"이라고 매도하면서, 박 대통령 탄핵의 원인이 세월호에 있었던 것처럼 몰아갔다. 

동시에 "일부에서 제가 임의로 세월호 ○○○이란 말을 만들어 내서 국민 정서를 해쳤다며 매도하고 있다"라며 "저는 명백히 제가 기사에서 본 내용을 그대로 인용했을 뿐"이라고 맞섰다.

차씨가 언급한 건 한 인터넷 매체가 2018년 5월 10일 발행한 글로 세월호 유가족과 자원봉사자가 성관계를 가졌다는 누가 봐도 확인되지 않은 음해성 내용이 담긴 기사다. 현재 해당 매체 홈페이지는 제대로 접속되지 않고 있다.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차씨를 제명시키기로 했다. 특히 차씨의 완주 의사에 대해 "그건 본인 문제"라고 선을 그었지만 선거기간 중 제명이 이뤄지면 후보자 등록 무효가 된다. 

한편 차씨 운명은 통합당 윤리위원회에서 결정이 난다. 제명보다 낮은 수위의 징계도 있겠지만 제명안건이 상정된 상황이어서 가결 또는 부결 두가지 가능성밖에 없다. 이런 가운데 차씨와 친분이 깊은 김문수 기독자유통일당 선거대책위원장 측은 제명조치가 선거 이후로 미뤄질 것이라는 물타기성 얘기를 흘리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