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청
인제군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인제군이 군립 공공도서관 이용자가 편리하게 도서를 대출할 수 있도록 ‘예약도서 대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군은 코로나19 확산방지 정책의 일환으로 도서관 임시휴관이 길어짐에 따라 도서관을 이용하지 못하는 군민들에게 비대면으로 도서를 대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군립도서관 도서회원 가입자라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원통·기린·서화 도서관에 전화로 신청하거나 각 도서관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 

예약한 도서는 신청한 다음날 각 도서관 현관에서 비대면으로 수령하고 반납은 도서관 정문 앞에 설치한 무인 반납함을 이용하면 된다. 

군은 대출 반납 등 불편사항을 반영해 기존 대출 권수 외에 추가로 1인 3권까지 2주간 대출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지난해부터 관내 도서관에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도서를 대여할 수 있는 ‘희망도서 빠른 대출’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도서관 이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자료를 신청하고 빠르게 대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이용 방법은 군립도서관에서 회원증을 발급받고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희망도서를 신청하면 최소 10일 이내에 희망하는 도서를 대출 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도서관 임시휴관으로 불편을 겪는 군민들에게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홈페이지를 통해 대출 도서를 예약한 후 대출할 수 있도록 군민의 불편을 최소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