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스타벅스 콜드 브루 음료 인기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현재 스타벅스 고객 10명 중 6명 이상이 아이스 커피 음료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커피 음료 판매 빅데이터 분석 결과 콜드 브루 음료 판매 성장세로 아이스 커피 음료의 비중이 64%까지 확대되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15년 아이스 커피 음료(51%)와 따뜻한 커피 음료(49%) 판매 비중이 비슷한 비율을 보였으나 2016년 콜드 브루 출시 이후 아이스 커피 음료가 따뜻한 커피 음료 판매 비중을 역전하기 시작했다.

이는 ‘얼죽아’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겨울에도 인기가 식지 않는 아이스 커피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와 함께 새로운 추출 방식과 아이스 전용 음료로 조명 받고 있는 콜드 브루 인기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는 매장에서 전문 교육을 받은 바리스타가 매일 차가운 물을 이용한 침출식으로 14시간 동안 소량씩 추출한 원액에 얼음을 첨가하는 아이스 음료다.

전체 아이스 커피 음료 중 콜드 브루 판매 비중은 2016년 출시 당시 9%에서 2017년에 16%까지 확대된 바 있고, 2019년에는 20%까지 확대됐다. 실제 2019년 스타벅스 콜드 브루 판매 상승률은 2018년 대비 50%를 넘어섰으며, 2016년 4월 출시 이후 2019년까지 누적 판매량도 5000만잔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올해 들어 3월까지 약 450만잔이 판매돼 스타벅스 대표 인기 커피 음료인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카페 라떼, 스타벅스 돌체 라떼에 이어 가장 인기 있는 음료로 올라섰다.

현재 스타벅스는 콜드 브루, 돌체 콜드 브루, 콜드 폼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등 콜드 브루 음료 4종과 나이트로 콜드 브루, 나이트로 바닐라 크림, 나이트로 쇼콜라 클라우드 등의 나이트로 음료 3종 등 총 7종 콜드 브루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부드러운 초콜릿의 풍미가 특징인 콜드 브루는 트렌드에 민감한 20대 연령층 구매 비율이 출시 초기 15%에서 현재 30%까지 증가할 정도로 특히 젊은 고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으며, 콜드 브루와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가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박현숙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음료팀장은 “국내외에서 소개되는2020년 커피 트렌드에서 아이스 블랙 커피 시장이 상승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며 “풍부하고 깔끔한 콜드 브루의 풍미가 다양한 재료들과 잘 어울려 고객들이 다양한 맛의 콜드 브루 음료들을 찾을 것으로 보이며, 올해에도 특별한 콜드브루 음료를 추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