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강원 인제군 원통농공단지 하늘농산영농조합법인 주차장에서 미국 LA로 수출한 농특산물품을 컨테이너에 싣고 있다. [사진=인제군]
8일 강원 인제군 원통농공단지 하늘농산영농조합법인 주차장에서 미국 LA로 수출한 농특산물품을 컨테이너에 싣고 있다. [사진=인제군]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강원 인제군에서 생산된 우수 농·특산물품이 코로나19 확산세 속에도 웰빙 상품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미국 서부 LA 수출길에 올랐다.

8일 원통농공단지 하늘농산영농조합법인 주차장에서는 수출협회장 및 황태가공 수출업체 대륭 외 5개 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 2월26일 1차 수출에 이은 미국 LA로 2차 수출을 시작했다.

2차 수출품목은 황태가공품, 건표고, 포기·총각·파김치, 웰빙구시다, 도라지청,인진쑥환 등 건강보조식품, 잡곡류, 오미자진액, 오미자차, 강냉이, 누룽지, 솔순라이스칩 등  6개 업체 47개품목으로 40피트 컨테이너 1대분량이며 수출액 1억800만원 상당이다.

이번 수출은 국내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경기가 침체된 가운데 2차 수출로 이어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제조업체에 큰 힘이 되고 있다.

특히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해외에 꾸준히 홍보한 결과 미국 현지 교민들로부터 건강 및 자가 면역을 높이고 믿고 먹을 수 있는 웰빙 상품으로 호평 받고 있어 미국 내 온라인쇼핑 판매수요가 급증하며 계속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워진 해외 수출길 개척을 위해 중소기업 수출 경쟁력 강화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