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국내 자동차 시장의 구매 패턴에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겟차]
[사진=겟차]

 

자동차 구매 플랫폼 겟차가 자사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실시한 조사 자료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이 가속된 지난달 기준 신규 가입자가 전월 대비 8000여 명 증가한 3만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2월 신규 가입자보다 136% 상승한 수치이다.

또 신차 구매 비대면 상담 신청 역시 같은 기간 대비 246% 증가했으며, 보유 중고차 매각 또한 비대면 상담 신청이 179% 증가했다.

이 같은 자동차 산업의 변화는 소비자 뿐만 아니라 판매자에게도 나타나고 있다.

온라인 판매 상담을 희망하는 자동차 딜러 제휴 또한 273%의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정부 차원에서 벌이고 있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 두기의 여파로 전시장을 방문하는 소비자가 급감하면서 생계에 큰 타격을 받는 신차 딜러들이 온라인 채널로 눈을 돌린 것으로 파악됐다.

정유철 겟차 대표는 “이러한 소비 패턴의 변화에 따라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는 한 편, 자동차 구매 정보를 온라인에서 더 쉽고 정확하게 얻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 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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