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 ▲외교 안보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캡처=청와대 홈페이지]
[캡처=청와대 홈페이지]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청와대는 7일 문재인 대통령이 이날 오전 11시부터 약 30분간 인천광역시 중구 인천국제공항 검역현장을 방문해 공항 검역소 직원, 국방부·복지부·법무부·지자체 지원인력 등 관계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그동안 인천국제공항 검역현장의 바쁜 상황을 감안, 방문을 자제했으나 전체 입국자가 관리 가능한 수준으로 감소해 격려차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별도 보고 없이 수행원 최소화, 업무부담 최소 시간 방문 등 방역 현장방문 3원칙 준수 아래 이뤄졌다.

문 대통령은 "일 자체도 격무인 데다 코로나19를 최일선에서 막아내야 한다는 긴장감, 자칫 잘못하면 내가 감염될 수 있다는 무거운 압박감이 있었을 텐데 발병 초기부터 지금까지 정말 수고 많이 해 주셨다. 정말 감사드린다"며 "고생시켜서 미안할 따름이다. 오늘은 감사드리고 격려 말씀 드리기 위해 왔다"고 방문 이유를 설명했다.

아울러 "인천공항은 우리나라의 검역 및 방역 시스템을 가장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있는 곳이다. 우리나라가 국경을 전면 봉쇄하지 않고 개방성, 투명성, 민주성 3원칙을 지키면서 방역에 임할 수 있었던 것은 여러분들께서 해외 유입을 철저히 통제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또 "해외에서 들어오는 감염요인 비중이 늘고 있다. 그만큼 여러분의 역할이 중요해졌다"며 "공항에서 해외유입을 차단하는 여러분의 노력과 철저한 자가격리 과정을 통해 2∼3차 감염을 차단한다면 코로나 상황은 지금보다 훨씬 진정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먼저 코로나19를 종식시키는 나라가 되기를 기대하겠다"고 덧붙였다.

기념사진 촬영도 잊지 않았다. 문 대통령은 직원들과 ‘코로나 극복 파이팅’, ‘코로나는 코리아를 이길 수 없다’ 구호와 함께 단체 사진을 촬영한 뒤 개방형 선별진료소를 둘러보고 자리를 떠났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