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변고은 기자] 강원도교육청은 학부모가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유치원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강원행복+안심유치원’ 10개원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강원행복+안심유치원’은 학부모가 직접 참여하는 안전종합 평가를 통해 학생의 건강·안전관리를 강화하는 교육 사업이다.

도교육청은 희망 수요조사를 통해 도내 공립 6개원(봄봄유치원, 새봄유치원, 태장초병설유치원, 주무진초병설유치원, 태사랑유치원, 미탄초병설유치원), 사립 4개원(섬머힐유치원, 은빛유치원, 후평숲속유치원, 원주유치원) 총10개원의 ‘강원행복+안심유치원’으로 선정했다. 이에 원당 6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또 운영 유치원을 대상으로 자체점검, 컨설팅 및 지원, 현장점검 및 평가 등을 통해 ‘강원행복+안심유치원 우수유치원’을 선정해 2차 운영비를 지급, 교사·학부모·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우수 운영 실천사례를 공유·확산할 계획이다.

김명희 도교육청 유아교육담당은 “유아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관련 분야의 교원 역량을 높이겠다”며 “또 유치원 구성원과 학부모, 지역 사회가 협력하고 개선해 안전한 유치원 교육 환경 기반이 마련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