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클래스101은 울산과학기술원(UNIST)의 1학기 온라인 강의를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UNIST가 올해 1학기 전체를 온라인 강의로 대체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클래스101은 비교과과정 일부를 지원하고, 강좌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액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클래스101이 지원하는 강의 콘텐츠는 UNIST가 ‘창의적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운영 중인 ‘리더십 프로그램’의 일부로, ▲부동산 공부는 빠를수록 좋다 ▲인스타그램 퍼스널 브랜딩 ▲댄스교실 ▲오일파스텔 드로잉 등 예체능 체험 및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커리큘럼 등 4개 강좌에 해당한다. 이들 강좌에 등록한 학생은 200여 명이다.

UNIST 리더십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도전정신 및 인성 함양을 목적으로 도입한 비교과과목으로, 졸업 필수요건으로 운영되고 있다. 그간 봉사체험, 정신건강, 지역탐방 등 프로그램 전체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어 왔으나, 1학기 전면 온라인 강의 시행에 따라 강의를 편성하는 과정에서 클래스101의 강좌가 포함됐다.

고지연 클래스101 대표는 “클래스101이 국립 대학과 협업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코로나 위기 경보의 심각 단계가 장기화하는 상황에서 모교와의 협업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