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ㆍ15 총선 서울 강남갑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성곤 후보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시민들과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4ㆍ15 총선 서울 강남갑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성곤 후보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시민들과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을 전 국민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모든 국민에게 지급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더불어민주당 김성곤(강남갑) 후보는 7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을 소득이나 재산 기준과 상관없이 전 국민으로 확대하는 한편 4인가구 기준 140만원씩 지급해야 한다고 밝혔다.
 
앞서 정부는 건강보험료 납입금을 기준으로 소득하위 70% 가구에 4인 기준 10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결정을 발표한 바 있다. 그러나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신속한 예산 집행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여당은 전 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성곤 후보는 “지급기준에 대한 형평성 논란을 해소하고 행정비용을 최소화하겠다는 당의 결정을 지지한다”며 “한발 더 나아가 재정부담을 줄이면서도 피부로 와닿는 지원이 될 수 있도록 4인가구 기준 140만원 정도는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이를 통해 생계보존과 소비 진작이라는 긴급재난지원금의 도입 취지를 살리고 정책적 효과를 극대화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그는 “생사를 다투는 재난 상황 앞에 소득과 계층의 우선순위는 없다”며 “긴급재난지원금이 100% 국민에게 지체없이 지급될 수 있도록 당과 함께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