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정엽 후보 기자회견. [사진=김은태 기자]
임정엽 후보 기자회견. [사진=김은태 기자]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임정엽 국회의원 후보(완진무장)는 완주는 전북 제2의 도시로, 무진장은 관광특별시로 변모시키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임정엽 후보는 6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완주군은 전주시와 통합하지 않더라도 스스로 발전할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완주군을 '인구 30만의 전북 제2도시'로 조성할 수 있는 여건도 충분하다"고 말했다.

그는 "봉동과 삼례읍, 이서면 일원에 1백만평, 1조원 규모의 '우주항공 부품소재 산업도시'를 조성해 자급자족이 가능한 경제도시로 발전시켜 인구 유입을 늘리겠다"고 밝혔다.

또, "산업도시가 들어서면 일자리 1만개와 10조원의 경제효과, 정주여건을 완벽하게 갖춘 인구 10만의 새로운 도시가 건설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위기의 현대자동차 완주공장을 살리기 위한 대책을 공개했다.

"전북을 대표하던 3대 대기업 중 현대자동차 완주공장 하나만 남았는데 그나마 극심한 경기침체 등으로 트럭 2만대가 야적돼 심각한 위기 상황에 처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공공물량 발주와 1.5톤 이하 택배 전용 트럭 개발 등이 필요하고 완주공장을 중심으로 수소차 산업생태계를 구축하고, 수소 모빌리티 사업을 선도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청사진을 제시했다.

그는 진안장수무주의 관광특별시 조성도 약속했다.

임정엽 후보는 "전국 최대 규모의 쇼핑몰 유치와 진무장 동의보감 프로젝트, 고원부흥 농산물 특화지구 조성, 진무장 고원부흥 1000만 관광 프로젝트 등 '진무장 고원 부흥 프로젝트'를 추진해 진무장을 국내 최고의 관광특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진안군 명품홍삼 집적화단지·한방산림치유센터와 산림문화체험관·마이산 권역 지방정원과 국가정원·용담댐 주변 밀원수림 등의 조성 ▲무주군 국기원 이전과 태권도대학 유치· 덕유산 치유의숲 프로젝트 추진·라제통문 역사문화단지 관광자원 개발·칠연지구 관광기반시설 확충 ▲장수군의 가야왕국 역사관광 실감형컨텐츠 개발·육십령 고개 관광자원화·장수향교 국보승격·한국마사회 제5경마공원 유치 등을 공약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