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중국 소비자들을 위한 고객 안심 구매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베이징현대와 동풍열달기아는 이달부터 각각 '신안리더(心安礼得, 마음의 평온과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와 '아이신부두안(愛新不斷, 사랑하는 마음은 끝이 없다)'이라는 고객 케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이들 프로그램은 차량 구매 후 실직, 전염병, 사고 등 고객이 처한 상황에 따라 차량을 교환 또는 반납할 수 있는 신개념 구매 안심 프로그램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침체된 중국 자동차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동시에 자동차 구매를 주저하는 중국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신안리더는 △출고 후 한달 내 다른 모델로 바꿔주는 ‘차종교환’ △출고 후 1년 이내 사고 발생 시 동일 모델 신차로 바꿔주는 ‘신차교환’ △출고 후 1년 이내 실직 등으로 차량이 필요 없어질 경우 타던 차량으로 잔여 할부금을 대납할 수 있는 안심구매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투싼(TL)과 밍투, ix35, 라페스타, 싼타페, ix25를 구매한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누적주행거리와 사고이력 등의 조건이 충족해야 한다.

아이신부단은 중국 최초 △실직, 전염병 등 고객의 경제상황 변화에 중점을 둔 ‘안심할부’ △고객의 상황변화에 따라 다른 모델 신차로 바꿀 수 있는 ‘신차교환’ 총 2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신형 K3와 KX3, 스포티지, KX5를 구매한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안심 할부는 고객이 차량을 할부로 구입한 후 할부 기간 내 실직과 전염병 등으로 소득이 없어져 할부금 납입이 어려워지면 6개월간 할부금 대납(차량 보유 유지) 또는 동일 금액의 위로금(차량 반납 조건)을 고객에게 지급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차 교환은 차량 출고 후 1개월 또는 1년 이내 고객의 마음이 바뀌면 다른 모델 신차로 바꿔주는 프로그램이다. 출고한 지 1개월 이내일 경우 반납차량의 가치를 100%, 1년 이내일 경우 90%를 보장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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