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의료정책질의 결과발표 회견. [사진=김은태 기자]
공공의료정책질의 결과발표 회견. [사진=김은태 기자]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북지역 후보들이 각종 토론회 거부에 이어 의료공공성강화 전북네트워크가 보낸 전라북도 공공의료강화를 위한 10대 정책에 대해서도 답변을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의료공공성강화 전북네트워크는 3일 전라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중요성이 부각된 공공의료에 대한 각 후보들의 정책을 들어보고 이를 통해 유권자들의 판단을 돕고자 지난 3월 23일 '전라북도 공공의료강화를 위한 10대 정책'에 대한 질의서를 보냈고, 이에 대한 답변을 3월 27일까지 접수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전북네트워크는 더불어민주당 10명과 민생당 7명, 정의당 4명, 민중당 1명, 무소속 5명 등 27명의 후보들에게 질의서를 보낸 결과, 9명이 답변을 보내왔고 민주당은 한 후보도 답변을 보내오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답변을 보내온 9명 모두 전라북도 공공의료 강화 10대 과제에 찬성하고 있으며 일부는 관련 기관과 충분한 협의와 검토를 거쳐 지혜로운 방안을 마련하자는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전북네트워크는 다수의 후보가 있음에도 단 한 명도 답변을 보내지 않은 민주당 후보들에게는 공공의료에 대한 정책을 유권자들에게 밝힐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 박찬 이유가 무엇인지 묻고 싶다고 질문했다.

하지만 답변하지 않은 후보들이 추후에도라도 답변을 보내오면 보도자료를 통해 언론에 공개할 것이라며 이번 정책질의와 답변을 통해 확인된 내용들이 유권자의 판단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10대 정책 가운데 전라북도에 감염병전문병원 설립과 역학조사관 충원, 코로나19 관련 의료기관에 대한 전라북도의 추가적 지원, 의사정원 증원과 공공의대 설립, 공공어린이 재활병원 건립,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설치, 중소병의원노동자 처우개선을 위한 협의기구 구성과 사회적 합의 추진 등 7개 정책에 대해서는 모든 후보가 찬성했다.

그러나 전북대병원 분원의 군산건립을 중단하고 의료취약지에 건립하는 것과 전북 5개 지역별 책임의료기관 지정과 영리병원을 허용하는 새만금특별법 제62조의 개정 또는 폐지에 대해서는 신중하게 검토할 필요가 있다는 입장이 제시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