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 ▲외교 안보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문 대통령은 2일 정부위원회 위원장 등 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사진=청와대]
문 대통령은 2일 정부위원회 위원장 등 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사진=청와대]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이반 두케 마르케스 콜롬비아 대통령 요청으로 2일 오전 11시부터 약 25분간 전화 통화를 갖고 코로나19 대응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통화에서 문 대통령은 최근 콜롬비아도 코로나19 확진자와 사망자가 적지 않게 발생한 데 대해 위로와 애도를 표하고, 두케 대통령 리더십 아래 콜롬비아 정부의 강력한 대응 조치에 힘입어 사태가 조속히 극복되기를 기원했다.

두케 대통령은 “한국이 코로나19에 맞서 훌륭히 대응한 것을 축하드린다. 한국 대응을 깊이 존경하며 배우기 희망한다”며 “콜롬비아는 이 시기 역사상 가장 도전적 순간을 맞았는데 한국 정부가 이미 인도적 지원을 하기로 해 주셔서 큰 의미가 있다”고 감사 뜻을 전했다.

그러면서 “올해가 한국전 참전 70주년이라는 점에서 양국 간 형제애를 더욱 실감한다”며 “한국 사기업을 통해 산소호흡기 등 의료물품을 구입하려고 하는데 대통령님께서 관심을 가지고 챙겨봐 달라”고 요청했다.

문 대통령은 “콜롬비아는 한국전 당시 전투병을 파견해 자유와 평화를 위해 우리와 함께 싸웠던 우방국”이라며 “한국 국민은 그 고마움을 잊지 않고 있다”고 화답했다.

아울러 이날 문 대통령은 정부위원회 위원장 등 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염한웅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부의장 △김용기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윤성로 4차산업혁명위원장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 △정상조 국가지식재산위원장 △김진경 국가교육회의 의장(참여정부 시절 청와대 교육문화비서관 재직) △김이수 정부공직자윤리위원장이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가 지나면 어려운 경제를 다시 살려야 하는데 정부와 민간의 역량을 총결집할 필요가 있다. 현장의 생생한 얘기를 전해 달라”며 “가급적 최대한 현장을 만나고, 현장과 정부, 현장과 청와대 간의 가교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