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에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신청서 수거함 설치
상태바
기장군,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에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신청서 수거함 설치
  • 박흥식 기자
  • 승인 2020.04.01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기장군이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에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신청서 수거함을 설치한다. 4개읍면은 이미 설치가 완료됐고 정관읍은 오늘 오후 2시 설치를 완료했다.

기장군은 인터넷 신청접수나 읍면사무소 방문신청접수가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서 우편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우편신청접수를 위한 신청서와 회송용 봉투(등기우편요금은 기장군에서 부담)를 넣은 우편물을 3월 30일부터 기장군 모든 세대인 7만 세대에 발송했다.

각 가정으로 배달된 신청서를 기재해 회송용 봉투에 넣어서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에 비치된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수거함’에 넣으면 된다. 기장군은 관내 우체통이 16곳으로 제한되어 있고 주민들이 읍면사무소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없애고자 수거함을 마련했다.

기장군은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에 비치된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수거함을 매일 오후5시 이전에 이장이나 읍면사무소 직원이 수거하기로 했다.

기장군수는 “ 인터넷 신청접수나 읍면사무소 방문신청접수가 힘드신 주민들을 위해서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신청서 수거창구를 이장님과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사무소로 지정했습니다. 업무가 가중되어 어려움이 무척 많으시겠지만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서 협조해 주실 것을 절박한 심정으로 호소드립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