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현대자동차는 지난 3월 총 30만8503대(국내 7만2180대, 해외 23만6323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국내 판매는 3% 증가한 반면, 해외 판매는 26.2% 감소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7만2180대를 판매했다. 세단 라인업 중에서는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3032대 포함)가 1만6600대 팔리며 내수 판매를 이끌었다. 이어 쏘나타(하이브리드 모델 720대 포함) 7253대, 아반떼 3886대 등 순으로 판매했다.

특히 그랜저는 2016년 12월(1만7247대) 이후 3년 3개월 만에 최대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쏘나타도 전년 동기 대비 20.2% 판매가 뛰었다. 여기에 이달 7일 출시를 앞둔 신형 아반떼 역시 사전 계약 하루 만에 1만대를 돌파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레저용차량(RV)은 팰리세이드 6293대, 싼타페 5788대, 코나(하이브리드 모델 697대, 전기차 모델 1391대 포함) 5006대 등 총 2만2526대의 판매고를 올렸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1만2071대,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가 2700대를 각각 기록했다.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는 GV80가 3268대 팔리며 판매를 이끌었다. 또 G90 1209대, G70 1109대, G80(구형 모델 546대 포함) 617대 순으로 나타났다. 전체 제네시스 브랜드 판매량은 6203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생산 차질과 수요 위축에도 신차 효과 덕분에 판매가 증가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반면, 지난달 해외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26.2% 감소한 23만6323대로 집계됐다. 해외 판매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한 수요 위축과 일부 해외 공장 가동중단 등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해석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각 지역별 대응책을 마련하고 조기 정상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며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 하고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하기 위한 적극적인 리스크 관리 노력을 이어갈 것”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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