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김영원 기자] 충주시가 롯데마트 전국 119개 매장을 대상으로 충주사과 상생마케팅 판매 행사에 들어간다.

시는 1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오는 2일부터 물량 소진 시까지 홍보용 사과를 나눠주며 본격적인 판촉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이날 후원금 전달식은 조길형 충주시장, 박철선 충주원예농협조합장, 김창용 롯데마트 본부장 및 이은승 과일부문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농산물 상생마케팅은 기업의 사회공헌과 광고를 연계해 농산물 가격안정과 소비촉진을 목표로 하는 행사이다.

농산물 상생마케팅은 충주시 예산 3000만 원과 충북원협 3천만 원, 롯데마트 5천만 원 등 총 1억1천만 원의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시는 이날 행사를 통해 농업인은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제값에 팔고, 소비자는 싼값에 농산물을 구입하는 상생의 장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마트 전국 매장에서 충주사과 6만 박스(약 5억9800만 원)가 한정 판매되며, 행사 판매가 9,980원(1박스/4kg)에 선보여 소비자로부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행사 판촉행사가 종료된 후에도 롯데마트에서는 L포인트(1,000원) 지원을 이어가며 사과 판매 소비촉진에 나설 예정이다.

충주시장은 “상생마케팅 행사에 도움을 주신 충북원협, 롯데마트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들의 농산물 판로 확대와 농업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다양한 판촉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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