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패키지, 코로나19에도 가족여행 대체할 ‘키캉스’ 7
상태바
호텔 패키지, 코로나19에도 가족여행 대체할 ‘키캉스’ 7
아이 동반 가족 위한 '키즈+호텔+바캉스' 운영 나서
놀이터, 창의력 활동, 청결 유지 내세운 안심 패키지
육아와 가사로 지친 엄마에게 여유로운 휴식도 제안
  • 김보연 기자
  • 승인 2020.03.31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반얀 프레지덴셜 스위트 객실에서 고객이 아이들과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사진=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 프레지덴셜 스위트 객실에서 고객이 아이들과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사진=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코로나19로 올 봄 가족여행 풍경이 바뀌고 있다.

평소 같았으면 국내 꽃 나들이나 해외여행을 가기 좋은 봄이지만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을 거의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게다가 아이들 유치원·학교 개학까지 연기돼 아이들을 위한 여가 활동을 고민하는 부모들도 많아졌다.

이렇게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가깝고도 느긋한 휴가지가 있다. 언택트(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실내에서 안전하고 가족끼리 오붓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는 호캉스다.

31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호텔들은 어린 자녀들을 동반한 가족들을 위해 다채로운 ‘키캉스’(키즈+호텔+바캉스)‘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럭셔리하고 넓은 공간의 키즈 놀이터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100평 규모 반얀 프레지덴셜 스위트 객실에서 아이와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스위트 포 키즈’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성인 2인과 어린이 2인 기준 패키지로 △반얀 프레지덴셜 스위트 객실 1박 △치킨, 피자, 음료 등 저녁 룸서비스 이용 △클럽 멤버스 레스토랑 식사 △키즈 코스메틱 브랜드 ‘슈슈앤쎄씨’의 어린이 선물 세트(세안 밴드, 헤어 샴푸, 바디클렌저, 선스틱, 마스크 팩 4장, 워터네일 2종) 2개 등으로 구성된다.

반얀 프레지덴셜 스위트 객실은 최상위 객실로 복층 구조로 되어 있어 모임, 파티 등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하기에 좋다. 1층에는 다이닝 룸과 아이가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릴랙세이션 풀이 있고, 2층에는 침실 2개와 원형 욕조가 갖춰진 넓은 욕실이 있다.

행사기간은 5월 말까지이며 가격은 220만원이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패밀리 바이 JW ’ 패키지에서 제공하는 140조각 퍼즐 [사진=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패밀리 바이 JW ’ 패키지에서 제공하는 140조각 퍼즐 [사진=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아이에게 색다른 경험과 창의력 제공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아이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패밀리 바이 JW ’ 패키지를 올해 말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디럭스 1박 △호텔 특별 제작 140 조각 퍼즐 1세트 △패밀리 바이 JW 액티비티 가이드북 & 클레욜라 색연필 세트 △‘르 쁘띠 프랭’ 키즈 어메니티 3종(샴푸, 샤워 젤, 비누) △수영장, 키즈풀, 피트니스 공간 무료 이용 △그리핀 미니 배스볼 2종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28만5000원부터이다.

‘액티비티 가이드 북’은 구겐하임 뮤지엄과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만든 색칠 공부, 숨은 그림 찾기, 나만의 메뉴 만들기 등 아이 상상력을 자극하고 흥미를 돋우는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르 쁘띠 프랭’ 키즈 어메니티는 프랑스 소설 ‘어린왕자’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어메니티로 소설 속 유명 삽화 그림 디자인으로 특별 제작됐다.

호텔 서울드래곤시티는 아이와 안전하고 프라이빗한 호캉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컬러링 포스터와 색연필 세트를 증정하는 ‘꼼지락 패키지’를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꼼지락 패키지는 △객실 1박 △컬러링 포스터 ‘동화도’ 2장 △12가지 색연필 세트로 구성되며, 성인 2인 숙박 시 청소년 2명까지 추가 요금 없이 숙박이 가능하다

동화도는 아이들의 정서적 발달과 창의적 사고에 도움을 주는 ‘바오밥 성장그림’의 안나영 작가와 함께 협업한 컬러링 포스터이다. ‘어린 왕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 10편의 세계 명작 동화를 하나의 그림에 담아 아이뿐 아니라 부모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쉐라톤 서울 다큐브시티 호텔은 키즈 고객들을 위해 자체 제작한 귀여운 곰 모양의 키즈 배스 로브를 증정한다. [사진=쉐라톤 서울 다큐브시티 호텔]
쉐라톤 서울 다큐브시티 호텔은 키즈 고객들을 위해 자체 제작한 귀여운 곰 모양의 키즈 배스 로브를 증정한다. [사진=쉐라톤 서울 다큐브시티 호텔]

◇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아이들과 쾌적한 청청존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는 객실에서 아이들과 함께 여유롭게 식사까지 즐길 수 있는 ‘'호콕(호텔 콕)' 30시간 스테이 인 룸’ 패키지를 4월 말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 1박 △인 룸 다이닝 룸서비스 △어린왕자 어메니티 3종(샴프, 샤워젤, 비누), 어린왕자 어메니티 등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12만2000원부터다.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아이들을 가진 부모들이 안전하게 호텔 내부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길 원해 패키지를 기획했고, 아이들을 위한 어메니티도 함께 준비했다"고 말했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아이와 함께 쾌적한 객실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버블 버블 키즈 패키지’를 4월 말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 △피스트 성인 2인, 7세 이하 어린이 2인 조식 △쉐라톤 배스 로브 1개 및 키즈 어메니티 △정글 키즈 키트 1세트 △위생 키트 1세트 △어린이 실내 슬리퍼 △피트니스와 수영장 무료 이용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27만원부터이다.

‘버블 버블 키즈 패키지’는 키즈 배스 어메니티와 호텔에서 자체 제작한 귀여운 곰 모양의 키즈 배스 로브를 증정하고, 마스크, 손 소독제, 구강 청결제 등으로 구성된 위생 키트를 제공하는 등 아이들의 청결 유지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였다.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와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모두 가족 단위 고객들이 오래 호텔에서 머무를 수 있도록 기존의 체크인, 체크아웃 시간에서 탈피해 체크아웃 시간을 연장했다.

목시 서울 인사동 호텔 '엄마를 도와줘' 패키지는 아이들이 객실 TV를 통해 다양한 키즈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사진=목시 서울 인사동 호텔]
목시 서울 인사동 호텔 '엄마를 도와줘' 패키지는 아이들이 객실 TV를 통해 다양한 키즈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사진=목시 서울 인사동 호텔]

◇ 오크우드 코엑스·목시 서울 인사동 호텔 "엄마들이 여유로운 휴식 취할 수 있게 도와줘!"

서울 삼성동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는 ‘룸콕 패키지’를 오는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룸콕 패키지는 △객실 1박(스튜디오 타입(14~17평) 또는 2베드 룸 타입(34평) 선택가능) △조식 룸서비스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DVD 무료 대여로 구성되며 가격은 1박 기준 22만원부터다.

목시 서울 인사동 호텔은 아이들이 객실 TV를 통해 다양한 키즈 프로그램을 즐기고, 부모들은 잠시 여유시간을 즐길 수 있는 ‘엄마를 도와줘’ 패키지를 4월 말까지 준비했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 △넷플릭스, 유투브, 어린이들이 즐겨 찾는 뽀로로 애니매이션 등 총 290편과 다양한 영상 무료시청 △어린이 장난감, 어린이용 오가닉 주스 제공 등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10만6000원부터다.

목시 서울 인사동 호텔은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을 통해 직원들과 접촉을 최소화했고, 체크인은 앞당기고 체크아웃은 늦춰 31시간 동안 객실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