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창녕군]
[사진=창녕군]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경남 창녕군은 코로나19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생계곤란 위기가구와 기초생활수급자 등을 지원하기 위해 경제위기 대응에 나섰다고 3월 31일 밝혔다.

창녕군은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사업 추진과 함께 긴급복지지원사업도 7월 말까지 기준을 확대하여 운영한다.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게 창녕사랑상품권을 지원해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소비여력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되며 지급받게 될 가구는 3천여 가구다.

지원 대상자는 4개월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급받게 되며, 지원금액은 급여 자격과 가구원 수에 따라 차등 결정된다.

4개월 지급 총액은 생계·의료급여 수급자의 경우 1인 가구는 52만원, 2인 가구는 88만원, 3인 가구는 114만원, 4인 가구는 140만원을 지급받게 된다.

주거·교육급여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경우 1인 가구는 40만원, 2인 가구는 68만원, 3인 가구는 88만원, 4인 가구는 108만원을 지급받게 된다.

오는 4월 초, 읍행정복지센터와 면사무소를 통해 1개월분이 지급될 예정이며, 나머지 3개월분은 5월 중에 지급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