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미세먼지 저감 관리계획 수립 착수
상태바
경기도시공사, 미세먼지 저감 관리계획 수립 착수
생활환경, 공사현장, 도시설계, 도민 참여소통 4개 분야에 대한 미세먼지 저감 관리과제 선정
  • 김승희 기자
  • 승인 2020.03.3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시공사 전경
경기도시공사 전경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는 미세먼지 저감·관리계획을 수립해 정부의 미세먼지 저감대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이번 계획은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으로 정부의 '미세먼지관리 종합계획' 수립이 법제화 되는 등 미세먼지 관리가 강화됨에 따라 공사 실정에 맞고 실현 가능한 미세먼지 대응계획 선제적 수립이다.

공사의 '미세먼지 저감 관리계획'은 △생활환경 △공사현장 △도시설계 △도민참여 4개 분야에 대한 중점 관리 과제 선정과 과제별 실행계획 수립의 과정을 거쳐 완성된다.

아울러 공사가 신규 추진하는 3기 신도시와 산업단지 등에 계획을 시범 적용해 주민들이 미세먼지 관리계획을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힘을 기울일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 "공사의 '미세먼지 저감 관리계획' 수립은 지방공기업 실정에 맞게 실현가능한 계획 수립을 통해 미세먼지 관리 방안을 체계화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저감 관리계획 수립 및 실천을 통해 쾌적한 삶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지속가능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