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지친 마음 달래요” 시흥시, 봄맞이 꽃 심기
상태바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달래요” 시흥시, 봄맞이 꽃 심기
  • 안상철 기자
  • 승인 2020.03.3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봄을 맞아 공원, 광장, 가로화단 및 교통섬 일대에 형형색색 봄꽃으로 화사하게 단장한다.

시는 시흥시청역 주변 가로화단 320㎡와 포동 교통섬 등에 팬지 7종의 봄꽃 1만5,660본을, 정왕대로변 가로수 아래에 꽃잔디 2,000본을 식재했다. 시 직영양묘장에서는 겨우내 키웠던 꽃잔디 3만본이 출하 준비를 마쳤다.

꽃심기에 나선 시흥시 [사진=시흥시]
꽃심기에 나선 시흥시 [사진=시흥시]

오는 4월 초부터는 갯골생태공원 등 16개소 공원과 미관광장 3개소에 봄꽃 1만3,000본과 초화류 1만본, 도로 중앙분리대에 영산홍 등 관목류 3,000본을 식재하고 마유로(장곡교차로~정왕역)에는 황화코스모스를 파종 할 예정이다.

특히 시흥시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들을 다소나마 돕기 위해 작년보다 많은 초화류를 식재했다.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에 봄꽃으로 활력을 불어 넣어 시민 모두 긍정적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 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따뜻한 날씨에 봄꽃을 보며 도로 보행자 및 공원 내방객, 운전자 모두가 코로나 19로 지친 마음에 잠시나마 위안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아름다운 주민휴식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