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코로나19 극복의 시작은 “시민의 신뢰감 확보!!”
상태바
충주시, 코로나19 극복의 시작은 “시민의 신뢰감 확보!!”
조길형 충주시장, 정확한 정보와 선제적 대응책 마련으로 시민 불안감 해소해야
  • 김영원 기자
  • 승인 2020.03.31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김영원 기자] 충주시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신뢰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31일 진행된 현안업무회의에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시민들에게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확산 대응을 위한 관련 업무가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서 시민의 신뢰감을 얻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조 시장은 이를 위해서 “관련 상황을 완벽하게 파악하고 신속하게 전달해서 시민들의 의문점이 해결되는 정보를 만들어야 한다”며 “의문이 생기지 않는 신뢰 있는 정보를 만들려면, 전달하는 메시지에 애매모호한 표현이나 모순이 없도록 부서 상호 간에 충분한 확인을 거쳐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우리시는 물론, 인접 시군과 전국의 상황도 확인하고 비교해서 시민들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보완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지그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감염 확산 방지에 다함께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현 상황이 장기화될수록 생계를 이어가기 위해 불가피하게 모임, 행사, 시설 영업을 시작하는 곳이 늘어날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들의 일상과 건강을 함께 지킬 수 있도록 여러 상황을 미리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데에도 힘써 달라”고 재차 당부했다.

조길형 시장은 “현재 충주시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역할은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각 부문별로 필요한 사항을 정밀하게 파악해 실천하는 것이다”라며 “시민들의 신뢰를 얻는 것이 감염 예방의 특효약이라는 마음가짐으로 각자 맡은 바에 충실히 임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