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창업센터 멤버십 공간. [사진=서울디자인재단]
서울디자인창업센터 멤버십 공간. [사진=서울디자인재단]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서울디자인재단은 오는 6월 마포구 홍대입구역 앞에 청년을 위한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코-스테이션’을 문열고,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코-스테이션은 지상 3~5층에 운영하며 △컨퍼런스룸 등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지원공간’(3층) △회의실, 포토스튜디오, 메이커스룸 등 입주기업 전용공간(4층) △공유형 라운지, 공용작업실, 디자인갤러리 등 만남과 교류가 있는 ‘멤버십 공간’(5층)으로 구성된다.

이용자 간 자유로운 협업‧네트워킹이 이뤄지고 청년 창의력이 시‧공간적 제약 없이 발휘되도록 개방형‧가변형 공간으로 24시간 운영된다. 내부에는 입주기업 사무공간과 3D 프린터, 레이저커터 같은 장비를 갖춘 메이커스룸, 제품을 촬영하는 포토스튜디오, 제품을 전시하는 쇼케이스 등 공간을 마련한다.

서울디자인재단은 이곳에 입주할 1기 청년 창업기업 40개를 공개 모집한다. 1년 간 무상으로 입주할 수 있으며, 창업 성과가 우수한 기업은 추가 1년 연장 지원된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내 DDP 스토어 입점기회도 주어진다. 신청은 4월 15~30일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최경란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서울디자인창업센터는 서울시 일자리 창출과 혁신 창업 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역량 있는 차세대 청년디자이너들의 활발한 스타트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며 “센터 입주~졸업 이후 단계별 맞춤 지원 플랫폼을 구축하고, 글로벌 투자‧유통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 시스템을 체계화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디자인 스타기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