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횡성읍측정소 [사진=원주지방환경청]
횡성군 횡성읍측정소 [사진=원주지방환경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환경부 원주지방환경청(청장 홍정섭)은 미세먼지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미세먼지측정망 확충사업 대상 지역을 선정해 내년도 국고예산을 환경부에 신청했다고 30일 밝혔다.

측정망 설치사업 예산은 올해 확보액 2억8800만원보다 7% 증액된 3억800만원 규모이다.

이에 1억9500만원을 들여 횡성군과 정선군에 미세먼지측정망 확충사업을 추진하고 1억1300만원을 투입해 강원도보건환경연구원에 측정 장비 확충 및 대기정보시스템을 교체하게 된다.

현재 미세먼지측정소는 강원도 18개 시·군에 22개소가 설치돼 가동 중이다.

대기오염측정소는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대기오염물질인 미세먼지(PM10, PM2.5), 오존(O3), 아황산가스(SO2), 일산화탄소(CO), 이산화질소(NO2), 기상인자를 실시간 측정한다.

내년도 예산안은 정부에서 9월 초 국회에 제출될 계획이며, 국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원주환경청 관계자는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미세먼지측정망 확충사업은 국민체감도가 높은 사업으로 신청된 예산이 전액 방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