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방울토마토 생육 조사 요령 동영상 교재 제작
상태바
충북농기원, 방울토마토 생육 조사 요령 동영상 교재 제작
- 영상을 통해 쉽게 이해하고,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
  • 김영원 기자
  • 승인 2020.03.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김영원 기자]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스마트 온실에서 재배하는 방울토마토 생육 조사 표준화를 위한「방울토마토 생육 조사 요령」동영상 교재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동영상 교재는 스마트 온실에서 재배되는 방울토마토의 생육 조사를 알기 쉽고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으며, 도 농업기술원 홈페이지, 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다.

지금껏 작물의 생육 조사는 농촌진흥청에서 제작한 책자를 이용해 왔지만, 조사기준에 대한 모호함과 활자로 이해하는 데 한계가 있어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충북농업기술원은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PC뿐 아니라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요즘같이 코로나19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하고 있어 집합 교육이 어려울 때, 동영상 교재는 영농교육 활용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 농업기술원은 이외에도 55편의 영농기술 영상을 제작해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에 게시하여 농업인들이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도 농업기술원 작물연구과 박정미 박사는 “이번에 제작한 스마트 온실에서 재배되는 방울토마토 생육 조사 방법에 관한 동영상 교재는 시군농업기술센터 담당자, 스마트 온실로 재배하는 농업인 등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후에도 스마트 온실에 대한 다양한 동영상 교재를 제작하여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