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푸싱그룹, "코로나19 함께 극복합시다" 의료물품 4천점 경북에 기부
상태바
중국 푸싱그룹, "코로나19 함께 극복합시다" 의료물품 4천점 경북에 기부
방호복, 의료용마스크 등 경북도내 의료원, 병원 등에 전달
  • 남동락 기자
  • 승인 2020.03.27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푸싱그룹 코로나19 방역물품 4천점 경북에 전달[사진=경북도]
중국 푸싱그룹 코로나19 방역물품 4천점 경북에 전달[사진=경북도]

[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중국 푸싱그룹이 코로나19 극복에 써달라며, 방호복, 의료용마스크 등 의료물품 4천점을 중국 상하이에서 항공편으로 경상북도로 보내왔다.

의료물품 기증은 민주평통자문회의 중국부의장으로 한-중간 경제․문화교류에 역동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는 동시에 푸싱그룹산하 운상(雲尙)발전 그룹의 한국수석고문을 맡고 있는 허남세 부의장의 주선으로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푸싱그룹은 한국뿐 아니라 일본, 이탈리아 등 코로나19가 확산하고 있는 국가에 의료품 지원을 하고 있으며 기증물품은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를 통해 도내의료원, 병원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중국 하남성은 마스크 3만매를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를 통해 기부해 의료기관에 전달됐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저 멀리 외국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 준 푸싱그룹에 대해 감사하다”며“이번에 기부 받은 의료물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의료기관 지원에 뜻있게 사용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에 뿌리를 둔 글로벌 기업인 푸싱그룹은 휘닉스호텔&리조트의 주요 파트너사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