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근 위원장, "코로나19 피해 기업 신속 지원으로 지역경제 살려야"
상태바
이종근 위원장, "코로나19 피해 기업 신속 지원으로 지역경제 살려야"
이종근 기획경제위원장, ‘중소기업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 김승희 기자
  • 승인 2020.03.2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열린 제349회 임시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의회]
26일 열린 제349회 임시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의회]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수원시의회 이종근 기획경제위원장(더민주 정자1·2·3동)이 26일 ’수원시 중소기업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긴급 편성한 추경예산안을 처리하기 위해 열린 제349회 임시회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한 개정안이 이날 기획경제위원회서 원안 가결됐다.

개정안은 지원 대상 소기업의 개념을 명확히 하기 위해 인용 법률을 기존 ’소기업 및 소상공인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에서 ‘중소기업진흥에 관한 법률’로 이를 변경했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대상이 기존엔 제조업 중심이었지만, 사회적 기업과 지식기반·문화산업까지 이를 확대하는 내용도 담았다.

개정안을 대표 발의한 이 위원장은 “코로나19로 피해를 받은 기업 등을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개정안을 발의하게 됐다”며 “기업경영 안전 도모는 물론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개정안은 오는 30일 제2차 본회의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