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코로나19 진단시약 긴급사용 승인 기업 중 하나인 송파구 씨젠에서 연구시설을 보고 있다.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코로나19 진단시약 긴급사용 승인 기업 중 하나인 송파구 씨젠에서 연구시설을 보고 있다. [사진=청와대]

[이뉴스투데이 안중열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청와대 정무수석실에 코로나19 대응과 경제적 어려움 극복 업무에 집중하라고 지시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오늘부터 총선 후보등록이 시작됐다”라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국회와 정당업무를 하는 정무수석실에 선거와 관련 일말의 오해가 없도록 다른 일 말고 코로나19 대응 및 경제적 어려움 극복 업무만 하도록 지시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강 대변인은 “어제 고위 당정청 회의 중단 결정도 같은 맥락으로 이해해 달라”고 덧붙였다.

강 대변인은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의 40조원 국민채 발언과 관련해선 “대통령은 ‘황 대표가 구체적으로 제안하면 검토하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청와대 고위관게자는 ‘황교안 대표가 제안한 영수회담에 대해 대통령의 발언이 있었는가’란 기자의 질문에 “일단 40조 국민채 발언 언급만 있었다”고 답했다.

이 관계자는 ‘최근 청와대 출신 참모들이 더불어민주당의 위성정당인 열린민주당으로 가고 있다’는 지적에 대해선 “청와대와는 상관없는 개인적 선택일 뿐”이라고 선을 그었다.

‘“대통령의 입과 칼이 왔다”는 열린민주당 관계자의 발언이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지적과 관련해선 “밝힐 입장이 없다”고 말을 아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