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과천시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모든 승강기에 부착할 항균필름과 가정용 소독제(락스)를 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과천시는 공공시설과 공동주택, 상업용 빌딩, 학교, 문화체육시설 등 관내에서 운행되는 승강기 전체 870대에 항균필름을 부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항균필름 전달 [사진=과천시]
항균필름 전달 [사진=과천시]

해당 항균필름은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의 서식을 어렵게 하는 금속인 구리(CU+) 성분이 들어있어 간접 접촉에 의한 코로나19 감염증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과천시는 항균필름을 엘리베이터 승강기 내 버튼 부분 전체를 덮을 수 있도록 부착하여 버튼을 누르면서 발생할 수 있는 간접 접촉과 교차 감염의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과천시는 전국재해구호협회로부터 전달받은 2리터 용량의 가정용 소독제(락스) 1,000개를 상가와 종교단체, PC방, 노래방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배부한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시민들이 가장 빈번하게 이용하는 승강기 내에서의 감염 위험을 낮추기 위해 항균필름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감염 위험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불안감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상가 등 다중이용시설에서는 배부해드린 가정용 소독제 등으로 수시 방역하여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함께 노력해달라”라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13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시민 전체에 방역용마스크 1매씩 무료 배부하고, 수시 방역을 실시해 감염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