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벤디스는 기획 상품 ‘간식대장 미니’(이하 미니)가 3개월 만에 5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간식대장 미니. [사진=벤디스]
간식대장 미니. [사진=벤디스]

지난 12월 처음 선보인 미니는 작은 편의점이 연상되는 선물세트다. 스낵·컵라면·젤리·초콜릿 등 23종의 간식 29개로 구성된 이 상품은 종이 박스로 디자인된 진열대가 포함돼 있어 어디든 두고 간식을 꺼내 먹을 수 있게 제작됐다. 1980~1990년대 선물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종합과자선물세트’의 감성을 살리면서 최신 구매 트렌드인 인증과 소장 욕구를 자극한 뉴트로(New-tro) 상품이다.

뉴트로는 새로움을 의미하는 뉴(New)와 복고를 의미하는 레트로(Retro)를 합친 신조어다. 단순히 과거의 유행을 따르는 복고를 넘어 새로운 외형이나 기능이 더해져 재해석된 복고를 의미한다.

미니는 온라인 중심 판매를 통해 언택트(Untact) 소비자를 사로잡았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가장 활발하게 소비된 미니는 크리스마스,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각종 선물 시즌에 더욱 인기를 끌었다. 특히 코로나19의 확산이 언택트 소비를 부채질하며 지난달부터 판매량이 급상승, 하루 최대 2000개 이상 판매됐다.

언택트는 접촉을 의미하는 콘택트(Contact)에 부정을 의미하는 접두사 언(Un)을 붙인 신조어다. 매장 직원을 만나지 않고 소비하는 생활 방식을 표현하는 말로 쓰이다 최근엔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를 표현할 때도 사용되고 있다.

장준영 벤디스 사업개발실 이사는 “미니는 선물로 주고받기에 부담 없으면서 간식의 구성이 알차고 진열대의 실용성이 높아 SNS 등 온라인 채널에서 다양하게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며, “식권대장과 간식대장의 고객인 직장인 타깃으로 상품을 기획했던 것이 뉴트로 감성을 자극하고 언택트 트렌드를 타면서 사무실뿐만 아니라 가정집, 학교 등 다양한 곳에서 소비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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