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울주군 마을공동체 사업 공모 기간이 당초보다 3주 연장된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의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지역 내 공동체 사업 수행을 계획한 단체들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해 공모 기간 마감 시한을 당초 3월 27일에서 4월 17일까지 3주간 연장한다.

울주군은 공동체 의식 약화로 인한 개인주의 심화로 발생하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사업비를 대폭 확충해 총사업비 3억 8000만 원으로 편성했다.

사업유형별로는 공동주택형은 보조금 300만 원에 10개 사업 내외, 농산어촌형은 보조금 500만 원에 10개 사업 내외이며, 올해 처음 실시하는 공간조성형은 총 3억 원 한도 내에서 보조금 3000만 원 ~ 5000만 원 정도로 7개 사업 내외를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은 공모 기간 내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사업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는 울주군청 홈페이지, 열린군정, 일반공고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안내는 울주군 일자리정책과 사회적경제팀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