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함안군]
[사진=함안군]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함안군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예방을 위해 오는 27일부터 매주 금요일을 ‘군민 일제 방역의 날’로 지정해 운영하기로 했다.

‘군민 일제 방역의 날’이란 전 군민이 집과 일터, 동네, 공동체 모임 장소 등 사람 손이 닿는 곳곳을 함께 소독하는 날로 ‘지나간 곳곳 소독의 일상화’를 통해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마련됐다.

일제 방역의 날 운영에 따라 군은 매주 금요일마다 공공기관 청사 일괄 방역을 실시하고 자율방재단, 한국외식업중앙회 등 민간단체도 방역에 참여하도록 적극 유도할 예정이다. 관내 사업체와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도 일제 방역을 독려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부서별 체육시설, 오락시설, 종교시설 등을 관리하는 부서별 관계공무원들이 스스로 방역할 수 있도록 소독 방법을 쉽게 설명한 안내문과 방역물품을 관내 다중이용시설 2,000여 개소에 배부해 방역의 효과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군에서는 실내체육시설, 유흥시설, 요양병원, PC방, 노래연습장 등 집단감염 발생 우려가 큰 대상시설에 대해 코로나19 감염예방 수칙 준수 여부 등의 지도·점검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김준간 함안부군수는 “군민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 수칙을 적극 실천한다면 이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다”며 “일상소독,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수칙 준수와 일제 방역의 날 운영 적극 동참,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적극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