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KB국민은행 딜링룸 전광판에 코스피와 코스닥, 환율이 표시돼 있다. [사진=연합뉴스]
여의도 KB국민은행 딜링룸 전광판에 코스피와 코스닥, 환율이 표시돼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과감한 유동성 공급조치를 내놓으며 미 달러화 가치가 하락하고 있다.

24일 서울 외환시장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3분 현재 원·달러 환율은 전일보다 5.6원 내린 달러당 1260.9원을 나타냈다. 환율은 1.5원 하락한 달러당 1,265.0원으로 시작한 뒤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연준은 미국 국채와 주택저당증권(MBS)을 매입하는 양적완화(QE) 정책을 사실상 무제한 실행하기로 했다. 회사채 시장을 중심으로 기업과 가계 신용을 지원하는 대책도 내놨다.

이에 코스피도 2.78% 오른 1,520대에서 개장해 장 초반 횡보하고 있다. 다만 코로나19에 따른 글로벌 경기 침체 불안이 이어지고 있어 원·달러 환율은 여전히 1200원 중반대에서 머무르고 있다.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국제통화기금(IMF) 총재는 전날 코로나19가 전 세계 경기침체를 야기할 것이며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보다 더 심각할 수 있다고 밝혔다.

소병은 NH선물 연구원은 "외환 스와프 시장에서 달러 부족 현상이 개선되지 않고 있다"면서도 "이날 대통령 주재 비상경제회의에서 금융시장에 대한 지원방안이 기대되는 점은 환율 상단을 제한할 요인"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