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청
인제군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인제군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깨끗하고 청정한 이미지를 위해 강원에서 실시하는 ‘클린 강원 만들기 범도민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관광 서비스업에 대한 소독 및 방역 분위기를 조성, 소독 및 방역 의무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공공시설 및 민간시설의 소독 및 방역을 전면적으로 실시해 코로나19를 조기에 종식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24일 공무원과 유관기관·단체 등 소규모 인원이 산발적으로 관내 상가 등을 방문해 손소독제와 손세정제, 소독약품 등을 배부하며 개인위생 및 국민 예방 수칙 등 캠페인 동참 홍보를 진행한다.

또 ‘클린 강원 만들기’실천주간 기간 동안(24~30일) 인제군 6개 읍·면 주요거리와 관광지의 소독 및 방역을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고 군민의 개인위생 강화 및 인식개선으로 인제군의 청정 이미지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군민의 개인위생 강화 및 인식개선으로 코로나19의 감염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홍보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