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코로나19 집단 감염 우려가 높은 요양병원에 대한 감염병 관리를 더욱 강화했다.

일산동구보건소에서는 최근 요양병원에서 확진자가 속출하는 등 2차 집단감염이 확산되자 관내 요양병원 17개소를 대상으로 보건소 팀장급 전담공무원을 요양병원과 1대1로 매칭해 감염 관리 선제적 조치에 나섰다.

특히 최근 1개월 이내 새로 입원한 환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전수 검사를 실시해바이러스에 취약한 고령자와 만성질환자가 많은 요양병원에 대한 보호 조치를 강화하고 있다.

요양병원에서는 면회객 차단 등 출입자 관리를 철저히 하고, 병원 종사자에 대해 1일 2회 발열 ‧ 기침 확인 등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발열 등 증상이 있는 직원과 간병인의 경우는 즉시 업무 배제(출근금지)토록 하는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최근 요양병원 같은 집단 생활시설에서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어 집단 감염에 대한 우려가 높은 상황”이라며“요양병원 등 취약시설에 대한 관리를 강화해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에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 관계자는 “개인의 철저한 예방 수칙 생활화로도 충분히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흐르는 물에 반드시 30초 이상 손씻기, 기침이나 재채기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 기침 등의 호흡기 증상자는 외출하거나 의료기관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기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꼭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