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이  'SW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한다.(사진=이용준 기자/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이 'SW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한다.(사진=이용준 기자/세종시교육청 전경)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이 2020학년도 '소프트웨어(SW)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한다.

세종시교육청은 24일,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5개, 중학교 3개, 고등학교 1개 등 총 9개교가 소프트웨어교육 선도학교로 선정됐으며, 선정된 학교는 ▲조치원신봉초 ▲도담초 ▲아름초 ▲다빛초 ▲양지중 ▲새움중 ▲새뜸중 ▲한솔고의 SW교육운영교 8개교와 ▲한솔초의 AI교육시범운영교 1개교 등이라고 밝혔다.

이는 학교 중심의 SW교육 활성화와 AI교육 초석 마련 등 지역 내 거점 학교로서 소프트웨어교육의 기반을 마련키 위한 것으로, 이들 선도학교들에 대해서는 내년 2월까지의 운영 기간 동안 1,000만원의 예산 지원과 관내 교사들로 구성된 지역운영단의 컨설팅 등 선도학교의 원활한 운영을 돕는 행·재정적 방안들이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선도학교는 정규 교육과정에서 SW·AI교육 운영, 소프트웨어교육의 날 운영, SW·AI교육 학부모 연수, 세종SW교육축제 부스 참여, SW·AI 학생동아리 운영 등을 공통적으로 운영하며, SW교육운영교는 인근 학교의 교원·학부모를 대상으로 SW교육 특강, 공개 수업 등을 진행하고, AI교육시범운영교는 AI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교과·창의적 체험활동 적용하는 등 SW교육 활성화를 선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소프트웨어교육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요구되는 인공지능, 데이터 과학 등의 기초·기반이 되는 중요한 교육”이라며, “이번 선도학교가 지역 거점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