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61회 임시회' 회기를 시작한 세종시의회 본회의 모습.(사진=세종시의회)
23일 '61회 임시회' 회기를 시작한 세종시의회 본회의 모습.(사진=세종시의회)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이하 세종시의회)가 23일 오전 10시, '제6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7일까지 5일간 의사일정을 시작했다.

서금택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 모두 한마음 한 뜻으로 빠른 시일 안에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해, 화창하고 생동감 넘치는 봄다운 봄을 맞게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세종시의회의 의정활동이 전국 17개 광역시도의회 중 3위에 오르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과 관련해, “이는 의회정치를 성실히 구현했다는 평가로 남은 임기 동안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소임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세종시의회는 각각 24일 행정복지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 교육안전위원회 회의에 이어 25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열고, 조례안 및 기타 안건과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의 건’에 대한 심사를 진행하며, 오는 27일 제61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끝으로 회기를 마치게 된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개회식에 앞서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외부 인원의 출입을 최소화하고, 본회의 참석자들의 경우 마스크 착용과 체온 이상 여부 등의 확인 절차를 거쳐 본회의장에 입장토록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