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기장군은 코로나19 여파로 생계에 직접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계층의 지역주민을 지원하기 위한 ‘기장형 긴급재난지원소득’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신속한 추진을 위해 군수를 단장으로, 부군수를 부단장으로 하는 ‘기장형 긴급재난지원소득 TF팀’(이하 TF팀)을 본격 가동한다. 기획청렴실, 복지정책과, 행복나눔과, 공정조세과, 자주재정과, 일자리경제과, 안전총괄과, 환경위생과 등을 TF팀 실무반으로 편성하고 금일 오후 2시 1차 긴급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

기장군은 모든 가용 재원을 총동원하여 150억원이상의 기장형 긴급재난지원소득 예산을 확보한다는 방침으로 30억원은 재난관리기금으로 확보된 상태다. 기장군의회에 긴급 추경 편성을 위한 임시회를 금주 내로 개최해 줄 것을 협조 요청해 나머지 120억원의 재원을 확보할 계획이다.

금주 내로 재원을 확보하고 TF팀에서 기장형 긴급재난지원소득에 대한 지원 계층의 범위와 기준 등을 마련하기로 했다. 정부나 부산시에서 추진하는 코로나19 민생지원과는 중복되지 않는 계층을 대상으로 하여 촘촘한 지원망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기장군은 재원이 확보되면 코로나19로 인해 소득절벽에 처한 계층의 지역주민들에게 직접적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총체적인 국가적 재난사태에서 기장군민의 안전과 생명은 기장군수와 기장군이 책임져야 한다.  기장형 긴급재난지원소득 지원은 1분 1초가 급한 구호활동이다”며 “중앙정부의 곳간만 바라볼 것이 아니라 지방정부가 앞서서 나가야 한다. 혈세는 이럴 때 써야 한다. 이 혈세가 바로 구호품이다. 이것이 지방정부의 존재 이유고 지방자치의 필요 이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