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청
삼척시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삼척시가 올해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주민생활 기초시설인 하수처리장과 관로시설에 대한 인프라 구축과 재정비 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15년부터 관내 도계지역 하수관로 정비공사를 포함한 4개 사업에 701억원을 투입해 호산과 임원 공공하수처리장 2개소에 1100톤/일 증설, 도계와 호산(2단계) 관로정비 2개소에 40.46km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올해 신규 사업으로는 근덕 용화·장호지역 하수처리장 및 관로공사를 포함한 6개사업에 총 사업비 646억원을 투입, 하수처리장 2개소에 1200톤/일 신설 및 50톤/일 증설, 관로정비 4개소에 52.01km를 2023년까지 연차적으로 진행한다.

시는 공공하수도 인프라 구축 사업이 마무리 되면 동해안을 중심으로 피서철 성수기에 해수욕장과 상가, 숙박시설 등에서 나오는 하수의 적정처리가 가능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농어촌지역 공공하수처리의 점진적인 확대와 기능을 원활히 함으로써 하천 수계의 수질오염 예방은 물론 매년 주민부담으로 해야 되는 건물 내 정화조 청소비용을 절감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