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5kW급 태양광 발전설비 전달식 모습. [사진=동해바이오화력본부]
지역아동센터 5kW급 태양광 발전설비 전달식 모습. [사진=동해바이오화력본부]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동해바이오화력본부는 지난 20일 북평동 해오름지역아동센터에서 EWP 에너지1004 3호 태양광 전달식을 개최했다.

EWP 에너지1004 프로젝트는 모바일 사회공헌 플랫폼 빅워크(BigWalk) 어플을 활용, 국민 누구나 에너지 절약 행동기부를 공유해 목표치 6000만 걸음을 달성하면 이웃에게 5kW급 태양광을 전달하는 프로젝트로 지난 7일 목표를 달성했다.

3호 태양광 전달대상으로 선정된 해오름지역아동센터는 저소득 가정의 아동 및 청소년 39명을 돌보고 있으며 이번 태양광 설치로 월 7만원 가량의 전기요금을 절약 할 수 있게 됐다.

또 이날 전달식에는 코로나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손세정제와 함께 쌀 등 지원물품을 전달했다. 

한편 동해바이오화력본부는 혈액수급위기 극복을 위한 제17차 사랑의 헌혈릴레이, 코로나19 극복 1000만원 상당 마스크 성금 기탁, 다문화가족 예비 초등학생 책가방 전달 등을 시행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