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의왕시]
[사진=의왕시]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지속되는 경기침체와 코로나19 위기사태로 위축된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총 50개 업체를 선정하고, 업체당 최대 3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선정된 업체에 4~5회 방문해 경영진단 및 경영애로 상담을 하는 1대 1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며, 이를 토대로 점포환경개선, 안전관리, 위생관리, 홍보(광고) 등의 경영환경 개선을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4월 6일부터 17일까지이며,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 창업 6개월 이상의 소상공인으로 사업장 소재 및 사업자 거주지가 모두 의왕시에 있어야 한다.

의왕사랑상품권 가맹점에는 우대가점이 부여(공고일 기준, 2020년 3월 24일)된다.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모집기간 업무시간(오전 9시~저녁 6시) 내에 한국생산성본부(우편) 또는 의왕시청 기업지원과(우편 또는 방문)에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생산성본부 또는 의왕시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번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의왕시는 경영환경개선사업을 연차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등 소상공인들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