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수퍼플렉스G. [사진=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 수퍼플렉스G. [사진=롯데시네마]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롯데시네마는 2020년도 1분기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결과 영화관 부문 단독 1위로 선정돼, 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시네마는 ‘해피 메모리즈(Happy Memories)’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20여년간 운영돼 왔다. 현재 국내 130개, 해외 59개 영화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진행 중이다.

대표적으로 롯데시네마는 태블릿 PC를 활용해 음성 명령만으로 영화 예매부터 매점 이용까지 가능한 ‘스마트 키오스크’를 설치했다. 또 스마트워치 및 스마트폰 기반의 현장관리시스템인 ‘FMS(Field Management System)’를 도입해 영화관 이용 편의성과 직원 업무 효율을 개선했다. 여기에 ‘영사시스템 통합 관제 센터(NOC)'를 운영해 전국 영화관 상영 품질의 상향 표준화를 이끌어내고, 카페트를 친환경 PVC타일로 교체해 먼지 없는 상영관 환경을 만드는 등 끊임없이 영화 관람 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세계 최대 스크린으로 기네스 월드레코드 인증을 받은 바 있는 ‘수퍼플렉스G(SUPERPLEX G)’와 세계 최초로 상영관에 LED스크린을 도입한 ‘수퍼 S(SUPER S)’ 등 첨단 기술 기반 특수관을 제공한다. 또 스크린을 활용해 스포츠 경기, 콘서트 현황 중계, 오페라 및 발레 공연 실황 상영 등을 진행하며 영화관을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재탄생 시키고 있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롯데시네마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영화관 부문 5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멀티플렉스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신기술 도입으로 다른 영화관과 차별화된 서비스와 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