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한국청년회의소 광주지구가 더불어민주당의 오락가락 공천을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한국청년회의소 광주지구가 22일 성명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가짜뉴스 오락가락 공천을 비난했다. [사진=한국청년회의소 광주지구]
한국청년회의소 광주지구가 22일 성명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가짜뉴스 오락가락 공천을 비난했다. [사진=한국청년회의소 광주지구]

한국청년회의소 광주지구는 22일 성명을 통해 "21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공천과 관련한 작금의 정치현실에 비통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가짜뉴스의 척결만이 진정한 올바른 국회의원을 뽑는 길이며, 이를 옹호하고 이용하는 국회의원 후보는 반드시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성토했다.

광주지구는 "문재인 대통령의 기회는 평등할 것이며, 과정은 공정할 것이며,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다라는 말씀처럼 당내경선 후보로 나선 모든 이들에게 공평한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며 "그러나 이번 민주당의 공천과정은 모든 것이 가짜뉴스로 오염되고 말았다"고 한탄했다.

이어 "코로나19의 국가적 위기 상황임에도 경선후보의 신천지 연루의혹, 음주운전, 권리당원 명부유출, 금품살포, 시장후보자 공천 개입 배후설까지 온갖 가짜뉴스들이 시민들의 눈과 귀를 막았다"며 "민주화의 성지인 이곳 광주가 특정 정치세력에 의해 진실이 가려지고 거짓이 득세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가짜뉴스를 생성하고 배포한 이들이 승리하는 비참한 현실을 묵도하고 말았다"며 "늘 정의를 외치던 시민단체와 학계, 언론들도 이러한 가짜뉴스의 범람에도 입을 닫고 있다"고 질타했다.

특히 "민주당은 당헌·당규에 따라 권리당원과 일반시민 여론조사 50:50의 경선방식으로 진행했으나, ‘광산 을’은 경선패배 후보의 요구조건만을 수용해 권리당원의 합법적인 후보 선택권한인 투표권을 제한했다"며 "일반시민경선 100%라는 말도 안 되는 방식으로 재 경선을 진행해 당선후보가 뒤바뀌는 일이 발생했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광산 갑의 경우 정상적인 투표결과에 승복하지 않은 상대 후보가 재심을 청구했으나 이후 선관위의 고발과 의례적인 검찰의 압수수색에도 재심위원회에서는 재심 청구를 기각하고 최고위원회의 인준으로 경선승리 후보를 당내후보로 확정했다"며 "이후 거짓 날조된 금품수수 의혹의 기사를 이유로 최고위원회에서는 당선후보 자격을 박탈하고, 경선에서 패배한 후보를 당내후보로 추천 인준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고 지적했다.

더불어 "금품수수 의혹기사가 금품수수자로 지목된 4인 중 3인의 양심선언과 경찰 고발로 근거 없이 날조된 사실이 명명백백히 드러났음에도 아직까지 당내후보가 원래대로 원상 복귀되지 않았다"며 “이 같은 기준과 상식을 벗어난 민주당의 당내경선 결과를 바라보는 광주시민과 광산구민들은 정치에 관심을 멀어지게 하고 민주당의 지지기반을 상실하는 결과를 초래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광주지구는 "이러한 가짜뉴스와 ‘민주연구원’이란 기관에서 허위로 작성한 지역동향보고서가 최고위원회의 눈을 가려 당선인 교체라는 오판을 하게 됐다"며 "이후 최고위원회에서 가짜뉴스의 피해 후보를 구제하는 논의가 있자 오히려 가짜뉴스를 옹호하며 이를 만류하는 국회의원까지 있었다"고 토로했다.

한국청년회의소 광주지구는 "더불어민주당을 이곳 광주가 지켜낼 수 있도록 당 지도부와 최고위원회는 지금이라도 모든 것을 원칙과 상식에서 어긋나지 않도록 되돌려 주기를 강력히 촉구한다"며 "다시는 가짜뉴스가 범람하지 않도록 ‘가짜뉴스처벌법’을 조속히 입법화하라"고 촉구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