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복지재단 설립 타당성 용역 착수 보고회[사진=김천시]
김천시, 복지재단 설립 타당성 용역 착수 보고회[사진=김천시]

[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김천시는 20일(금) 접견실에서 『김천시복지재단』 설립타당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김충섭 김천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용역사인 대구대학교산학협력단장 박태영 교수 등 9명이 참석했으며, 용역사의 착수보고,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김천시는 사회복지안전망 강화 및 시민이 행복한 복지도시 조성을 위하여 지난해 12월 복지재단 설립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올해 2월에 경상북도와 협의를 거쳐 복지재단 제반여건 및 기본계획수립, 효율적인 사업 및 운영계획, 설립타당성 등에 대한 연구 용역에 착수하게 되었다.

연구과제는 김천시복지재단 설립에 대한 김천시 현황분석 및 진단, 타당성 및 경제성분석, 지역주민 설문조사 및 관계자 의견청취, 운영계획수립 등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경상북도와 협의를 거쳐 조례를제정해서 『김천시복지재단』출범식을 가질 계획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복지재단을 설립하여 복지 인프라와 재정적 한계를 극복하고, 시민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 수 있도록 이번 복지재단 설립용역 추진에 심혈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